특별한딸기이야기

마크로스 제로와 극장판 본문

딸기 리뷰

마크로스 제로와 극장판

특별한녀석 2008. 5. 17. 11:16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하나포스에 가면 무료 vod가 있습니다.

심심해서 들어가 보았는데 애니도 있더군요.

그곳에 마크로스 제로와 극장판이 있어 보았습니다.

마크로스는 좋아하지만 아직 tv방영분은 다 못보고 플러스와 제로, 극장판만 다 보았네요.

플러스는 본지 좀 되었지만 아직까지 기억될 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그리고 화려하게 본 작품이었습니다.

그리고 이번에 제로와 극장판을 보니 다시한번 tv방영분에 대한 도전감이 생기네요.

제로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...

제로는 마크로스 병기의 탄생 부분쪽을 다룬 것 같습니다.

워낙 배경지식없이 와~ 하면서 본 것이라 틀릴 수는 있습니다.

제로에서 외계인은 등장하지만 적대적인 존재가 아니라 오히려 창조적인 존재로 등장하고 인간과 인간의 전투가 주 장면입니다.

메카닉에 초자연적인 부분을 섞었다고 할까요...

메카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실망할 수 도 있는 작품입니다.

인간의 긍정적인 부분을 강조한 스토리라서 뒷부분이 조금 약하다는 느낌이 들지만 전체적으로 스토리 부분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.

반면 극장판은 마크로스의 후반부를 다룬 것 같네요.

지구귀환의 과정중의 이야기를 삼각관계의 연인을 통해 보여주려 한 것인데...

tv방영분을 끝까지 보지 못한지라 만약 tv방영분의 결말 내용이 극장판 결말과 같다면 실망할 것 같다는 생각이..

극장판 결말 부분은 반드레드와 비슷한 설정이라고 하면 스포일러일까요???

극장판은 옛날에 나왔는지 그래픽 부분은 현재 보면 조금 만족하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tv방영분과 같은 느낌이 나서 저는 오히려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.

마크로스...

왠지 남자의 로망을 끓게 하는 녀석이네요. ^^

'딸기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에반게리온 서  (0) 2008.07.25
두얼굴의 여친  (0) 2008.03.21
로젠메이든  (0) 2008.03.21
디워  (0) 2008.03.21
데스노트  (0) 2008.03.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