특별한딸기이야기
대화상자 생성 및 이벤트 처리 본문
대화상자 화면에 출력하기
1. 대화상자 리소스를 이용하여 대화상자의 모양을 디자인 한다.
2. 이 리소스와 연결되는 CDialog 파생 클래스를 만든다.
3. CDialog 클래스의 멤버 함수인 DoModal을 실행한다.
예제
void CMyClass::OnDialog()
{
CMyDlg dlg;
dlg.DoModal();
}
사용자가 OK버튼을 눌렀을 경우 이벤트 처리
예제
void CMyClass::OnDialog()
{
CMyDlg dlg;
if(dlg.DoModal() == IDOK)
{
// OK버튼이 눌렸을 때만 실행되는 부분
}
}
1. 대화상자 리소스를 이용하여 대화상자의 모양을 디자인 한다.
2. 이 리소스와 연결되는 CDialog 파생 클래스를 만든다.
3. CDialog 클래스의 멤버 함수인 DoModal을 실행한다.
예제
void CMyClass::OnDialog()
{
CMyDlg dlg;
dlg.DoModal();
}
사용자가 OK버튼을 눌렀을 경우 이벤트 처리
예제
void CMyClass::OnDialog()
{
CMyDlg dlg;
if(dlg.DoModal() == IDOK)
{
// OK버튼이 눌렸을 때만 실행되는 부분
}
}
'딸기 공부방 > MFC공부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컨트롤과 연결가능한 변수 종류 (0) | 2008.02.10 |
---|---|
OnInitDialog함수 (0) | 2008.02.02 |
대화상자 주요 속성 (0) | 2008.02.02 |
LOGFONT 기본 설정 (0) | 2008.01.28 |
텍스트 설정 함수 (0) | 2008.01.28 |